반응형

최근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인원이 전 국민의 77.3%에 달한다고 합니다.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분들은 50%를 넘어섰는데요,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분들은 아시겠지만 거의 6주 뒤의 날짜에 2차 접종이 잡혀있습니다.(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저의 경우 1차 접종일이 9월 13일이었는데 2차 접종일은 10월 23일이었습니다.

 

백신 2차 접종 일정

그러던 중 국민 비서 구삐에서 백신 2차 접종이 일주일 정도 당겨진다며 변경된 날짜는 질병 관리처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를 드릴 예정이라고 알림 톡이 와서 한참 기다렸지만 문자메시지는 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잔여백신을 신청해서 접종하면 2차 날짜까지 안기다려도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어제 바로 잔여백신 조회 후 예약해서 접종을 마쳤습니다.

한 달 전만 해도 잔여백신 수시로 눌러보았지만 누를 때마다 없다고 표시되거나 금방 사라져 버리는 일이 다반사였는데요, 이번에는 너무 손쉽게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었고 병원에서 오라는 시간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해서 접종을 마쳤습니다. 보통 2차 접종을 잔여백신으로 맞으면 기존 정해져 있던 2차 날짜는 따로 취소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잔여백신을 통해 2차를 접종하시면 2차 접종 일정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백신 2차접종 앞당기는 방법

백신 2차접접종을 앞당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앱을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하면 기존에 잡혀있던 2차 접종 일정은 자연스럽게 소멸되기 때문인데요, 잔여백신 역시 예전과 다르게 치열하지 않고 수월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앱과 PC버전 모두 잔여백신 신청이 지원되는 반면 카카오는 앱에서만 잔여백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둘 중 자주 사용하거나 편한 것으로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카카오톡 잔여백신예약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카카오톡은 아랫부분 눈 표시(뷰)로 들어가서 잔여백신 탭을 누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차 때 맞았던 백신을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백신 예방 접종 전 주의사항

백신 예방접종은 건강 상태가 좋을 때 맞는것이 중요하며 평소 약물 알레르기가 있거나 약, 화장품, 음식 등이나 기타 백신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예진표에 자세히 적어야 합니다.

 

백신 1차 접종과 2차 접종 시 간격

2차 접종을 하러 병원에 가면 먼저 예진표를 작성하는데요, 1차 접종과 최소 15일 이상의 간격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1차 접종 후 15일이 지났는지 체크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20일이 지났기 때문에 해당사항은 없었습니다. 백신 2차 접종 역시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접종 후 병원에서 15분~30분간 앉아있으면서 이상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귀가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 완료 후 귀가 시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예방접종 안내문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 배지를 가져가라고 합니다. 챙겨서 귀가하시면 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1차 때에는 첫날 아무렇지 않았고 둘째 날부터 팔이 뻐근하고 아프기 시작했는데요 둘째 날 이후로는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이번 2차 때에는 첫날부터 팔이 아팠고 밤에 열감과 팔 통증 때문에 잠을 조금 설쳤습니다. 2차 맞으시는 분들은 자기 전 타이레놀 2알 먹고 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 안내

국가 예방접종 후 불가피하게 발생한 이상반응에 대해서는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를 운영 중인데요, 이상반응 발생일로부터 5년 이내 신청 가능하며, 역학조사 및 '예방접종 피래 보상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과성이 인정되는 경우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의 경우에만 해당)

 

예방접종 피해보상 신청 방법

예방접종 피해보상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개정 예정으로 신청 시 향후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예방접종 후 발생하는 이상반응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국소 반응으로는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진 등과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만 보통 3일 이내로 증상이 사라집니다. 매우 드물게 쇼크나 호흡곤란, 의식 소실,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가야 합니다. 

 

 

 

[관련 글]

 

코로나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이 바이러스의 불안감 때문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도 어제 오후 화이자 백신을 맞

sogood1004.com

 

상생 소비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상생 소비 지원금 (캐시백) 사업 상생 소비 지원금 캐시백 사업이란 지역경제 활성화화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

sy.sogood1004.com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얼마 전 카드사에서 상생지원금 신청 안내에 대한 알림 톡을 받았는데요, 지인들에게 확인해보니 상생 소비 지원금 알림을 받은 사람도 있고 알림을 못 받은 사람도 있어서 오늘은 상생 소비 지

sogood1004.com

 

건강검진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100세 시대라는 말이 당연할 정도로 평균수명이 길어졌는데요~ 평균수명이 길어진 만큼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일과 여

sogood100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